동남부 (Southwest)

동남부 지역
알래스카의 인구의 반이 중남부 지역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낚시, 등산, 야생동물 관찰, 빙하 구경, 산과 강들등으로 아주 다양한 경험들을 체험할 수 있는 곳입니다.
앵커리지가 가장 큰 도시이며 그외에 파머, 와실라, 키나이, 솔닷나, 발디즈, 호머, 스워드, 걸드우드 도시들이 가장 많이 알려져있고 미국에서 16개의 높은 산중 9개가 위치되어 있습니다. 그외에 키나이 포드 국립공원에는 야생동물과 빙하로 둘러 쌓여 있으며, 알래스카의 세개의 항구가 있는 곳입니다. 자동차, 버스, 혹은 기차로 많은 도시들을 방문하실 수 있습니다.
쥬노 (Juneau)
골드러시때 성공적인 금광으로 알려져 있으며 현재는 알래스카의 주도입니다. 현대 건물들과 19세기때 건축된 건물들을 동시에 보실 수 있습니다. 이 작은도시에는 주 의사당 건물, 성 니콜라스 러시아 정교회, 그리고 여러 박물관을 방문하실 수 있습니다.
그외에 흑등고래들을 보실 수 있고 잘하면 흑등고래의 독특한 사냥법인 "버블넷 피딩"을 목격하실 수 있습니다. 주노는 작은 도시이어서 직접 걸어다니면서 모든 방면을 방문할 수 있으며 또는 헬리콥터, 비행기, 크르주, 등산으로 쥬노의 아름다운 자연과 야생동물들을 즐길 수 있습니다.

싯카 (Sitka)
약 9천명이 거주하고 있는 이곳은 틀링킷 인디언 원주민들이 거주해던 곳이지만 러시아로부터 가장 많은 영향을 받은 곳이며 러시아 유산으로 가장 많이 표시된 곳입니다.
싯카에는 미국에서 역사적인 장소로 등록된 건물이 22개이며 원주민들과 러시아의 역사와 문화를 보실 수 있는 싯카 국립 역사 공원 혹은 방문자 센터를 가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러시안 전통 춤 혹은 원주민들이 만든 토템폴을 볼 수 있습니다. 토템폴을 원주민들이 직접 조각하며 자신들의 전통, 이야기등을 전해주는 기둥으로 쓰입니다. 그외에 산책, 크루즈, 카약 등으로 조용하고 역사적인 싯카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케치켄 (Ketchiken)

케치켄은 동남부 지역에 가장 남쪽에 위치되어있어 "알래스카의 첫 도시"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른 주 혹은 다른 나라에서 크루즈를 타고 오시면 제일 먼저 체험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원래는 연어 통조림 하는곳으로 시작된 곳이지만 현재 "세계의 연어 캐피탈"으로 불립니다. 약 8천명이 거주하고 있으며 많은 집들과 건물들이 물위에 또는 가파른 경사면에 만들어져 있습니다. 박물관을 방문하시면 옛 원주민들이 만든 원조 토템폴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